소년대라고 있었다. 그냥 듣고만 있었다. 일본이다. 1981년 결성되어 1985년도 데뷔, 2018년 30주면이란다.
활동은 하지 않지만 여전히 존재하는 쟈니스 최고참그룹.

그리고 지금쯤은 이런 모습이다. 물론 더 변했겠지.

일본 쟈니스소속사에서 가장 오래된 선배그룹이 되었다. 아직도 있다는 사실.

30년전에 찍은 뮤비다. 일본이 세계경제 찜쪄먹을때다. 

소녀대를알게 된 것은 당시 mbc에서는 국제가요제를 하고 있었다. 차라리 지금 하지.
1986년 mbc서울 국제가요제에 출전한 것을 본 것은 기억이 나는데 무슨 노래로 탔는지는
기억에 없다. 그런데 내가 기억하는 Korea라는 노래를 찾아보니 1988년에 불렀다고 한다.

이 노래는 독일그룹 징기스칸의 레슬리만도키가 만든 것을 다시 리메이크한 것이다.
뭐 어쨌거나 소리소문없이 지나갔고... 소녀대는 1989년에 해체가 되었다고 하니,
대만에서도 소년대를 만들었다고 하지 않나? 소호대다.


소년대 리메이크했나 보다. What's your name.

그런데 내가 볼 땐 1999년의 한국의 소호대 노래. 사랑 그리고 추억

결국 이 노래가 이 블로그를 소환해 왔다. 이 노래는 2년전 만들었던 발라드버전을 댄스로
커버한 것이다. 오히려 이 것이 인기를 끌었고 나도 이 노래가 기억이 난다. 
신현우는 1997년 "야"로 데뷔했다. 나는 솔직이 기억이 나지 않는다. IMF이후 졸라 고생할때다.
여하튼 내가 기억하는 것은 이 댄스버전이다. 잘 들어보자. 중독성이 장난 아니다.
어느 날 갑자기 이 노래와 함께 신현우의 댄스와 표정, 어깨 들썩임이 생각이 난다면 넌 중독된거다.
다시 뮤비로 봐보자.

이 때 김나은씨가 15~16살의 중학생이었다고 하니,...흠... 뭐 지금은 뭐할까? 궁금하긴 하다.
그래도 과거는 기억으로 남기는게 가장 아름답다.

신현우는 싱어송라이터에 편곡능력까지 뛰어난 실력파다. 저 노래만 들어봐도 느낌이 오질 않나?
물론 1집의 "야"도 파격적이었고 말이다.

과거는 아름다워야 한다.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