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쯤 되었을까? 얼굴에 무엇인가 올라온다. 처음엔 사마귀인줄 몰랐었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간지러운 듯 손톱으로 긁곤 했는데 이런, 점점 더 커지는 것이 아닌가.

마스크를 오래 써서 그런건가?

나이가 드니 얼굴에 뭐가 생기는 건가... 이 것도 노화과정의 하나인가? 별 생각이 다 든다.

그런데 몇 일 있다가ㅏ 보니 귀 가까운 곳에도 조그맣게 사마귀가 생긴다. 처음 것 보다는 크지 않지만

여간 신경이 쓰이는게 아니다. 흠... 그래서 얼굴 이 곳 저 곳을 들여다 보니

어릴 때와는 달리 검은 점도 생긴 거 같고 사마귀 비슷한 것이 눈 근처에도 더 보인다.

 

얼마전에 축농증 수술도 받았다. 아이들 치료만 신경을 쓰다가 내 몸도 치료해야겠다 싶어

10년 가까이 계획만 가지고 있던 축농증 수술을 받았다. 덕분에 2박 3일간 입원하면서 담배도 끊은 상황이다.

드림,비뇨기과와 피부과가 같이 있다. 이전에 비뇨기과도 간 적이 있었는데 흠..이래저래 도움되네.

얼굴 사마귀 제거 비용이 얼마나 들까? 몇 일 걸릴까? 주사맞고 몇 일마다 오면서 약바르고 또 그러는 것 아닌가 싶었다.

대학병원에 가 볼까 하다가 가까운 곳에서 일단 치료 받아보자라는 생각으로 갔다.

 

간호사가 사마귀이고 한 개에 15,000원인데 2개에 2만원에 해 드릴께요. 뭐 이런 식으로

말한 거 같다. 이렇게 빨리? 

"네, 치료해 주세요."

마취약을 발라주며 40분정도 이후에 치료를 한다고 하며 한 개의 사마귀가 크기 때문에

마취 주사를 맞을 수도 있다고 한다.

그렇게 40여분을 기다리고 있다가 치료실로 들어갔다.

누워있으니 의사가 들어온다.

잠시 뒤에 무언가로 얼굴을 지진다. 소리가 들리는 것 같기도 하고...

타는 냄새가 코를 찌른다. 흠, 내 살이 타는건가. 

크게 아프거나 뭐 그러지는 않고 찌릿한 느낌?

한 5분정도 했을까?

회사에 와서 확인해 보니 이렇다.

병원에서는 얼굴에 붙이는 거즈? 5,000원, 그리고 3일분의 약을 받았다. 약 4천원정도?

 

아침,저녁으로 박테로신 연고를 바르고 거즈를 붙인다. 그리고 아침, 저녁으로 먹는 약 3일분.

씻을때 제약은 없고 일상적으로 씻고 약을 잘 바르면 된다.

저녁때 보니 이런 모습이다. 이제 새 살이 돋아나길 기다리면 되나 보다.

오늘이 4일째인데 흠... 술을 많이 마셔서 그런가? 

거즈는 안 붙이는게 좋을 거 같다. 그냥 약만 발라도 좋을 듯.

 

얼굴 사마귀제거는 1시간정도의 시간으로 가까운 피부과에 가면 제거할 수가 있다. 비용도 저렴하다.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