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 멀 외전씩이나..걍 정리가 안 되어있던 글이나 사진들 올리면서 따온 겁니다. 뭔가 있어 보여서? 네.!

리메디오스 서클에서 말라테펜숀과 스타게이트펜숀 가는 길에 어마어마까지는 아니고 꽤 그럴듯해 보이는 건물이 하나 들어서더군요.
한 3년 지었다더군요. 이 건물이 올해 완공한느데 지금 분양이 한창인 것 같습니다. 궁금해서 하나 물어봤더니 방하나, 화장실하나 있는
곳..글쎄..한국식으로한 12,3평 정도 되는 것이 1억정도 대략하는군요. 흠...지금 중국도 부동산 경기가 한 풀 꺾여 가격이 훅 갔는데
1억이면 비슷한 시세군요. 심천과 말이죠.경비원하고 대화를 나누다가 필리핀은 참 발전하지 않는다는 애기를 했습니다. 대학교때
필리핀돈 1페소에 한국돈 30원가까이 갔다. 그런데 지금은 환율이 더 떨어졌다. 한국도 물가가 엄청 올랐는데 말이다. 관광객의 입장에선 좋지만 국민들에겐 희망적이지 않다. 자조섞인 웃음을 짓더군요. 신문을 보니 2009년 5%이상 성장했다고 하더군요. 어느 나라든
정치인의 부정부패는 국민의 희망을 좀먹고 나라경제를 말아먹는 치명적인 존재라는 것을 새삼 느낍니다.


 올 여름에나 갈 거 다시 갈 거 같은데 그 때는 입주좀 했으려나???


밤에 찍은게 다행이지. 큭.

아는 넘만 알꼬야. ㅎㅎ


미국 대사관 짓고 있다. 이 넘들은 꼭 괜찮은 땅덩어리에 집짓고 그러대. 쩝.


어느덧 훅~시간은 가서 홍콩에서 로후역가는 전철 타는 중 쩝. 이 사진이 왜 중간에 낑겨있냐. 킁.


참 황망한 동네. 거 머시냐 거시기 이름도 까먹었네. 거기 가려고 물어 물어 도착한 곳. 헉..아닌데 말야.
결국 집으로 돌아왔다.


근처의 성당. 종교는 정신적인 마약 같은 거 같다.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 또는 피하기 위해 저 안으로 들어가지만 결국은 더 큰 두려움으로 일상을 변하게 만든다. 다른 이들까지 말이야.


이게 그 추장이라고 하던데, 마르코폴로인가? 마젤란인가 필리핀 쳐들어왔다가 원주민을 이끌던 추장. 맞나 모르겠다.


마닐라베이에는 참 동상이 많다. 이런 조형물이 말이야. 이런 조형물들 아무나 세우는게 아닌데, 공산주의국가가 그렇고
잘 사는 국가도 그렇고 말이야. 하긴 필리핀이 과거엔 잘 살았었지. 저력이 있을 것 같기도 한데, 정치인 복이 없는 것 같다.


필리핀 또 가야쥐. 필리핀 가고 싶다.
음.. 일단 그 곳에 가면 나이를 잊는다. 다른 사람은 알까? 혹 나만 착각하는 건가???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