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흔한 것중 하나가 세일이죠. 동대문 전철역에 있는 어느 브랜드 세일광고인대요. 어떤 브랜드는 절대 세일을 안하는 것을 브랜드 전략으로 가져가는 상품도 있지요. 인디안인가요? 워낙 세일이 많다 보니 세일로서의 가치가 떨어지는 거 같습니다. 누군가 그러더군요. 어떤 회사가 광고를 할 때는 신규 런칭할때와 상품 안 팔릴때 광고를 한다고 하더군요. 곰곰이 지켜보니 그런 거 같더군요. 상품 잘 팔릴때 광고를 하는 건 드문 거 같구요. 세일은 많고 그렇다고 돈가치가 높은 거 같지도 않고... 디플레인가???
정가주고 사면 오히려 손해보는 거 같은 느낌. 모처럼 비싼 돈 주고 샀는데 하루 뒤에 가게 앞을 지나다가 세일시작 광고를 봤을때의 배신감? 등 세일에 안좋은 추억이 있는대요. 경쟁의 와중에 서로 가격을 내리면서 제살깎아먹기 경쟁이라는 말을 실감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SALE라는 하얀 텍스트를 붉은 배경위에 올려놓은게 강렬해서 찍어 봤습니다. 사진빨 잘받는 군요. 빨강에 하양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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