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중국을 왔건만 중국음식이 항상 새로운 건 ㅎㅎ 부족한 중국어 실력에 기인한다.

사실 음식을 제대로 못시킨다. 솔직히 블로그에서나 이런 말 하지 어디가서 이런 말을 하겠나.

8년넘게 중국을 오고 갔는데 중국음식을 제대로 못시킨다니... 쩝.

따지고 보면 영어가 통하는 음식도 이러하지는 않을진데 말이다. 반성해야 할 일이다.

더구나 생활속에 한문을 그렇게나 많이 사용하는 한국인이 말이다 이건 뭐,


동먼시장을 가면 먹거리도 천지고 입을 거리도 천지고 사람도 천지다. 백두산 천지가 아니고

무진장 많다는 말이겠다. 거기에서 산거다.

가격이 싸다고는 말할 수는 없지만 맛은 있다. 맛없으면 살아남지를 모하는 곳이다.

볶음밥을 계란 후라이로 싸고 그 위에 이렇게 케찹을 덮었는데 느끼하지도 않으면서

계란으로 밥을 덮는 맛이 살아난다. 케찹이 의외로 계란맛을 살아나게 한다.


이건 뭐, 정말 쩝이다. 해장국에 나올 돼지고기를 걍 국물없이 고기를 간장에 담근 맛이라 하겠다.

먹지마라. 후회막급,

심천 어딜 가나 있는 요리인데 ... 사실 맛은 비슷하다.

오징어구이다. 맛은 오징어다. 훗!


그나마 먹을만한 음식이다. 역시 어딜 가나 있다. 닭고기를 간장에 버무렸다고나 할까?


김치가 최고다. 어딜 가도 빠지지 않고 어울릴 수 있는,


거래처와 함께 먹은 후베이차이다. 역시 한국인은 탕이 있어야 제격이다.

중국사람들은 국개념이 없다. 무조건 탕이다.

소피라고 하는데, 설마...고기같다.

후난차이도 매운맛이 있다. 

이게 맛이 의외로 있다. 한국음식을 얼큰한 맛으로 비유한다면 중국음식은 의외로 서양의 그 것과

비슷하다. 내 혀는 그렇더라 이거지.


로후역 주변을 돌아다녔다. 밤에 자라는 잠은 안자고 말이다.

사람들 사는 것은 똑같다. 이 곳에서 폐품을 모아 그 것을 재처리 하는 사람들이 있다.

밤늦은 시간에도 말이다.

도시에 이렇게 기계를 돌리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보면,.. 과거의 대림동이 그랬던가?


중국도 재미있다. 살아보면 말이다. 허... 하도 자주 오니 사는 것 같다.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