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비즈니스차 교류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걸로 알고 있다.
중국의 공임이 올라가고 규제는 까다로워진다고 해도 한국의 최인접국중
하나이고 백그라운드로 깔려있는 인프라가 나같은 초보자에겐 발걸음을 옮기기엔
타국에 비해 용이하다. 검색을 하다 보니 내가 가는 곳이 주장 삼각주이다.
모르고 행선지만 보고 가는 것과 이렇게 지도로 보니 그 곳들이 다시금 보인다.
내가 주로 가는 곳은 지도에는 선전이라 표기가 되어 있고 션전, 심천등으로
불리우는 곳이다. 심천은 중국최대의 전자부품공장들이 밀집되어 있는 동관으로
부터 그다지 멀지 않다. 광저우는 의류로 유명한 곳이라 많은 동대문 도매상들이
이 곳으로 떠난다. 그리고 중산에도 유명 가전업체들이 있고 말이다.
이 세 곳을 방문했었고 또 방문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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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주장 삼각주에 광동성 전체 인구의 50%가 살고 있다고 하니 그 규모를 짐작해
볼 수도 있다. 하지만 현재 이 곳에는 노동집약적 산업이 모여 있다보니 광동성은 물론
이웃 성에서도 돈벌기 위해 이주한 이들로 인해 중국 정부의 향후 개발정책인
기술집약적인 산업을 위해 상당수의 기업들이 광동성 북부로 이주할 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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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곳이 심천이다. 션전이 본토발음 되겠다. 좀세게 발음해서 쎤전 정도?
인천에서 3시간 반 걸리는 거리에 있는데 7월에 처음 방문했을때 기억이 난다.
아시아나를 타고 갔었는데 낮에 도착해서 숨이 턱턱 막히던 기억을 말이다.
하지만 더위보다도 민박집을 찾아 안착하는게 문제였고 참 그 짧은 중국어로 찾아갔다.
지도에서 보듯이 공항은 심천의 외곽에 있어 시내에 들어가려면 한 시간 가까이 차로
달린다. 330번 버스. 30원이니 한국돈으로 대략 4천원정도.
참고로 물가가 한국과 비슷하다고도 볼 수가 있다. 하긴 중국에서도 수위를 달리는
물가는 상하이와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니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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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민박집을 찾게 되고 원하는 제품을 만들 수 있는 회사를 찾기 위해
조선족을 하루 400원씩 주고 가이드로 함께 했었다. 비즈니스로 처음 가는 중국행은
두근 두근 떨리기만 했었고 체류비가 얼마 들지 모른다는 생각에 나름대로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 고심했던 적도 있었다. 그렇게 약 15일간을 수트를 입고 7월의 뙤약볕을
가까이 한 보람이었을지 업체를 만나고 계약하고 생산해서
그렇게 출고를 하며 지금에 이르렀다. 우여곡절도 많이 있었지만 사는게 그런거 아닌가.
첯계약후 출고시 한달정도의 시간을 마음졸였던 심천 로후역에서의 경험은 돈주고도
못살 경험이란것 그런 것일게다.

다시 새로운 업체를 찾기 위해 또 간다.
항상 절실함은 새로움을 찾아나서기 위한 원동력이 되었다.
지금은 가는 지역도 더 많아졌고 또 알아볼 상품도 많아졌다.
심천-제양-광저우-종산..그리고 창샤. 5곳을 돌래면 바쁘게 움직여야 할 거 같다.

움직여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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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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