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선 처음처럼이 참이슬보다 비싸다.

처음처럼은 90페소, 참이슬은 88페소. 젊은이들이 많이 찾아서 그런가?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어슬렁 거리다가 들어간 로칼음식점.

74페소. 달짝지근한 바베큐와 계란후라이, 그리고 정체불명의 무언가 뿌려진 밥과 야채 한 줌.

먹을만 하다. 감사히 먹었다. 도중에 만난 10대의 노점상 아이는 이 곳에서 산 39페소 음식을

맛나게 먹고 있었다. 형과 함께 땅콩등을 파는데 어찌나 음식을 맛나게 먹는지,


지인과 함께 한 저녁식사. 이렇게 많이 나와도 되나 싶을 정도로 잘 나왔다. 삼겹살 1인분 300페소.

더구나 이렇게 한 쪽에서 구워주기까지 한다. 친절하고 맛깔스런 음식에 칭찬을 하고 있는데

사장님이 올라오신다. 불편하신 것 없느냐고, 일행이 물어보니 식당을 새로 인수한 지 1주일 정도

되었다고 한다. 청기와 식당. 강추.


매 번 길에서 자기 가게 놀러오라는 친구가 있는데 나는 그런 곳 안 간다고 안간다고 하다가 지난 3월에

다음에 오면 가겠다고 약속을 했었다. 그 친구가 나에게 삐끼질을 한 지가 한 3년. ㅎㅎ

질긴놈. 결국 이 번에 와서 마침 일행과 함께 갔다. 미쉐린. 두시간 놀다가 들어왔다. 이런 곳은 사실

내 취향은 아니지만 일행과 이런 대화, 저런 대화나누면서 노래도 부르다가 들어왔다.

생각보단 비싸지도 싸지도, 4,000페소.



한국에 비하면 저렴한 편이다. 확실히 저렴하지. 그래서일까. 가끔 돈지랄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래서 마사랍코리안 이란 말이 나왔는지 모르지. 하긴 나도 그럴까?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