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카오산 로드다. 뭐 베낭여행자의 천국이네 동남아 여행의 베이스캠프네 하는 카오산 로드.

난 멋도 모르고 간 케이스. ㅠㅠ 가보고 싶기는 미얀마였는데 미얀마가 아직 개방이 덜 되어 여행자들에게

썩 친절하지 않은 이미지가 있어서 일단 태국부터 함 가보자 해서 발 디딘 곳.

 

10일동안 카오산로드에만 있었으니 ㅋ... 엄두가 안 난다.

영어는 통하지가 않는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냥 외국인들만 바글대는 카오산로드에서 어슬렁 어슬렁. 

 

그래도 여행의 묘미중에서 빼놓을 수가 없는 것이 바로 식도락. 먹는것일게다. 살기위해 먹느냐, 먹기위해 사느냐라는 우스개소리도 있지만

가끔은 맛난 것도 먹어야 인생이 즐겁다. 이런 독특한 요리도 말이다.


태국이 쌀 수출 No1인데 먹을 거리가 없던 것은 아닐텐데 왜 이리 온갖 곤충까지 다 잡아먹는지 무슨 역사적인 이유가 있을까? 독실한 불교국가.

살생을 금하라는 금과 옥조가 없나? 하찮은 미생물일지언정 혹시모를 살생을 하지 않기 위해 짚신을 신었다는 스님들 이야기는 태국에 없나보다.


쌀국수. 베트남도 유명하지만 태국도 유명하다.


다양한 쏘쓰. 뭔지 몰라서 그냥 이용하지 않았다. 알아야 좀 더 맛깔스러운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지만 필리핀과 비교했을때 약간 더 비싸지 않나 하는 생각.




이 때가 태국 홍수로 전세계 쌀값이 폭등하고 하드디스크가 귀한 대접 받을때다


먹고 싶지? 먹고 싶지? ㅎㅎ


그런데 이 사람들도 참 고기를 좋아한다. 몇 나라 안 돌아 다녔지만 한국이 과거 정말 못살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한국음식에서 기름진

음식은 양반부유층이나 먹지 않았나 해서 말이다.




태국 방콕도 온 도시가 박물관이고 유적지이다.


태국까지 왔는데 똠똠똠또ㅁ냥꽁 먹어야지. 그렇게 맛잇다며? 흠... 시큼달큼 뭐 그러네. 



 

태국. 행동반경이 넓지 못해서 큰 반향을 주지 못했던 방콕. 뭐 또 기회는 있겠지.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