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제공한느 수익모델 은 광고비와 후원금이다. 하지만 이 것들은 적어도 수 십만의 구독자수를

가진 스타급 크리에이터들에 한 한다.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수익이 말이다.

적어도 수 십만의 구독자수를 가진다면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광고만 해도 수익이 어느정도 될 것이다.

그리고 기타 광고에 섭외가 되거나 PPL등으로도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하지만 거기까지 도달하기에는 쉽지 않은 일이다. 

오늘도 수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유튜브나 트위치, 아프리카TV등을 통해

그런 성공적인 스타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있다.

 

그러면 구독자수 몇 만명, 아니 몇 천명은 수익을 얻을 수가 없는 것일까?

비록 구독자수가 얼마 되지 않더라도 특정 영역에서 구독자수를 가지고 있거나 지역의 크리에이터라면

수익이 날 수 있는 모델이 있지 않을까? 그래서 만들어진 까페이다.

개인방송의 크리에이터들과 중소광고주들과 연결해 주는 에이전시 까페이다.

 

이제 막 시작하는 창업자, 식당이나 까페등 중소상공업자들도 유튜브등 최적화된 크리에이터를 통해

광고를 할 수가 있는 것이다. 그 서이 시음회나 체험단의 형식을 띄든, 또는 PPL방식의 현물을

공급하든 광고를 굳이 네이버나 페이스북등 거대기업의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아도 광고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의 필요성은 굳이 부연하지 않아도 될 듯 하다.

 

미디어의 대폭발로 말미암아 대기업과는 다르게 중소상공업자들은 어디에 광고를 해야 할 지

맨붕에 빠진 형국이다.

 

과거 까페가 활성화되었을 무렵엔 까페에 체험단이든 광고를 하든 해야 했지만 네티즌은 새로운 곳으로

끊임없이 옮겨가며 정보를 취합하고 있다. 지식인, 블로그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넘어 유튜브로 대표되는

개인방송까지 말이다. 그렇다고 해서 그 자본이 빈약한 중소상공업자 입장에서 모든 것들에 광고를 할 수는 없다.

 

원하는 지역, 원하는 세대, 원하는 구매층이 세분화 되어 있는 유튜브와 같은 차별화된 크리에이터의

방송에서 광고를 할 수 있다는 것은 기존 광고와는 전혀 다른 혜택일 수가 있다.

1회성으로 끝나는 기존의 매스미디어이 광고가 아닌 크리에이터의 동영상을 통한 광고는 크리에이터가 방송을

그만두는 순간까지 지속적인 광고를 가능케 한다.

유튜브를 예로 들어보자. 처음 광고방송을 하고 난 이후에 그 영상은 뒤로 밀려나지만 신규 구독자가

구독을 하고 크리에이터의 방송을 볼 때마다 그 영상은 리플레이가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검색을 통해서도 그 영상은 계속 살아 있는 것이다. 그 것이 몇 년이든, 몇 십년이든 말이다.

 

지금은 크리에이터가 수익에 목말라 있다.

크리에이터가 열어가는 뉴미디어가 저평가 되고 있는 세상이다.

 

바로 지금이다.

지금 이 때 이 뉴미디어를 이용해야 할 때다.

 

개인방송 크리에이터 에이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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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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