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퀘스트를 무조건 깔아야 하는 이유는 오큘러스 마켓에서 살 수 있는 어플이 많지 않을 뿐만 아니라

죄다 사야만 한다. 체험판 같은 뭐 그런게 없단 말이지. 그래서 다른 게임들을 오큘러스에서 돌리기 위한

3파티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름부터가 사이드 퀘스트.  라고 그러네. ^^

 

일단 오큘러스와 스마트폰을 페어링 시켜야 하기 때문에 오큘러스 앱을 다운 받아 설치한다.

 

1. 스마트폰에 오큘러스 어플리케이션 설치.

2. 페어링을 한 다음에 헤듯세 설정에서 개발자모드를 활성화 시켜야 한다.

 

 

다음 넘어가면 영어로 주의사항같은 게 나오는데 1. Go to 다음 나오는 링크를 클릭하고 넘어간다.

 

그러면 몇 가지 안내나 가입경고등이 나오는데 주의할 것은 단체이름을 적는다. 

아무이름이나 편하게 적으면 된다.

 

이 것만 하면 개발자설정에서 개발자모드가 활성화 된다. 이게 되야지 사이드퀘스트를 쓸수 있다고 하네.

그냥 해야 하는거다.

 

그리고 sidequest 홈페이지에서 sidequest를 다운로드, 설치한다.

 

 

SideQuest: Early Access Virtual Reality

SideQuest is the early access layer for Virtual Reality. Get access to the latest Oculus Quest Games & Apps.

sidequestvr.com

이제 여기서부터는 버츄얼 데스크탑이냐 에어링크를 쓰냐 이건데,

퀘스트2부터는 에어링크를 지원해서 버츄얼데스크탑이 필요없다. 는 말도 있고 아직 베타버전이래나 뭐래나...

그래서 아직도 퀘스트2를 쓰는데 버데탑을 꼭 깔라고 하는 사람들의 글이 많다.

에어링크 존재에 대해서 모르는 거 같기도 하고, 

사실, 퀘스트2시작부터 에어링크를 지원한 게 아니거든. 올 해 4월쯤 부터 지원을 했으니

그 정에 쓰던 사람들은 버데탑을 썼던 것이다. 무조건적으로 말이지.

그러니 에어링크를 굳이 쓸 필요가 없는거지.

다음 포스팅은 에어링크에 대해서 알아보고 적도록 하겠다. 

버테탑이 2만 5천원돈이여. 땅 파도 그 돈 안 나온다.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