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가지고 판단할 수 있을까?

지금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부의 가치?

아니면 사회적 위치?

자기만족?


그 무엇도 기준은 될 수가 없을 거 같다.

하지만 내가 판단하는 거라면 자기만족이 가장 가까울 거 같다.


내가 원해왔던 것들.

그런 것들을 지금까지 돌아보면 부족함 없이 경험해 왔던거다.

그 것이 무엇이든,


이런 저런 경험들.

언제부턴가 경험이 언젠가 내가 눈을 감을 때 나를 만족시키리라 생각했는데

지금와서 후회는 없다.


지금 현재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과거가 만족스러운지 모르겠다.


내가 만난 사람들,

그 것이 남자든, 여자든 나는 많은 사람을 만나오고 그들과 정을 나누고

부족함 없었던 것 같다.


뭐 사실 아쉬움이 없는 것이 어디 있을까.

그래도 충분하다. That's enouhgh.



지금 나에게 가장 소중한 것이 생겻다는 것이 내 인생의 척도인 것 같다.

그 동안 나는 소중한 것이 없었던 것 같다.

어쩌면 말이다.


그 것이 어머니의 마음을 아프게 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생겼다.

어머니, 나의 가족. 그리고 내가 하는 일들 말이다.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