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시작한지가 햇수로 4년을 넘어간다. -.-;
이젠 그 때의 기억을 떠 올리거나 꺼낼 기회가 있으면 호쾌한 웃음이 나온다.
그 웃음은 잘 했다라는 스스로에 대한 대견함일 것이리라.

이제 케언즈이야기도 마무리지을 때가 되지 않았나 싶다. 나는 항상 새로운 길을 걸어왔고 도전해 왔으며 앞으로도 또한 그렇게 살아갈 것이다. 케언즈를 모처럼 떠올리니 생각이 난다. 이름도 이젠 가물가물하다. 강남어디에서 까페를 운영하다가 아버님의 성화에 못이겨 호주로 왔다는 그 아인 돈은 많았다. 나보다 세 네살 어린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디쉬워셔로 일할때 피얼스 뒷편에서 낛시를 하며 시간을 보냈는데 그 때의 만남이었다. 그 아이가 말하는 것은 의아심을 넘어 또는 부러움까지 때론 갈 때가 있다. 자신이 운영하던 까페가 강남에서 꽤 이름난 곳이이서 연예인들이 많이 찾아온다는 그런 류의 시시껄렁한 애기였지만 귓가를 자극하는 강남이란 동네의 풍속도를 얼핏 들을 수 있었다. 그 때까지 강남이란 곳에는 관심도 없을 뿐 아니라 그 곳에서 여유를 즐길만한 기회가 없었으니 말이다. 가끔 매스컴에서나 들었을까? 그 아인 친구와 둘이 케언즈로 와서 쉐어를 구하고 어학원을 다니고 있었는데 케언즈를 택한 이유가 순전히 꺼리가 많다는 이유란다. 볼꺼리, 놀꺼리, 애깃꺼리 말이다. 이제 케언즈 생활도 익숙해져서 피얼스의 부두에 앉아 저 바다 건너 어드메쯤 우리 집이 있겠지 하며 잡담을 나누기도 하며, 외모에서 부티가 나는 그는 한동안 종종 만나면 영어도 안되고 그래서 어학원과 집을 오가는 생활을 반복하며 가끔 피얼스에 나와 나와 이런 저런 잡담을 했는데 어느때부턴가 안 보이길래 친구에게 물어보니 일본인들과 친해져서 놀러다니기 바쁘단다. 하하 그냥 웃고 말았다. 이 후 그 아이완 대화 한 번 나눌 기회가 없었는데 지금도 머하나? 까페 하나?

나와 같이 자취하던 그 아일 빼 먹으면 안 되지. 두 달정도 되는군. C대 경제학과를 다니던 그 아인 내가 쉐리단 스트리트의 쉐어룸을 구하고 이태리인과 일본인이 자기친구한테로, 여행으로 떠나면서 그 집을 나 혼자 사용하게 되면서 구한 아이다. 전형적인 대학생의 외형으로 CPA를 따고 싶다며 열심히 공부하던 아이. IMF사태로 일찍 귀국하며 이런 저런 일상에 치이다 보니 연락도 못하고 결국 무얼하나 가장 궁금해하는 동생이다. 내가 잘해주지 못했는데도 불구하고 나한테 미소를 잃지 않으려 했던 지금 생각해도 많이 미안한 동생이다. 그 때 동생이 보던 책이 "오성식의 SOS 7200" 맞나? 그 책을 무던히도 열심히 공부하더라. 아마 지금쯤 좋은 곳에 취직 하였으리라. ㅋㅋ 그 곳에서도 남자가 여자를 만나서 좋아하고 오해하고 애정 싸움도 한 다는 것을 보여준 동생이다. 둘이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네.


이렇게 적어가다 보니 무슨 사람애기가 이렇게 많나 싶기도 하다. 내 생에 사람이 부족해서일까? 하~ 생각해 보면 사람들과 만나고 대화하고 웃고 떠들던 기억이 참 행복하기도 하다. 그래 난 사람이 부족한가 보다. 앞으로의 생은 사람농사 잘 지어야 겠다. 이제 틈틈이 호주에서의 기억을 떠올리려면 나도 이 곳을 찾아봐야 할 거 같다. 몇 년 전에 쓴 글들을 보다 보면 아~ 그 때 그랬었지. 하며 씨익하는 경우도 있으니 말이다.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라 했던가. 나는 오늘도 새로운 기억을 저장하고 또 과거의 사실을 잊어 간다. 머 이 것을 좋다 나쁘다 이분법적인 애긴 할 순 없겠지만 아쉬울 때가 있는 건 사실이다. 그래서 이런 어쩜 공연한 글쓰기에 시간을 보내는 것일지도 모르고 말이다.

일상에서 그 때의 일들을 누군가에게 애기할 일도 없고 또 말한 다는 것 조차 겸연쩍기 짝이 없었는데 그 동안 이렇게 써왔고 뒤 돌아보니 그 건 기억뿐이 아니었다. 지금도 이렇게 난 살아있고 앞으로도 내가 있는 이 땅을 밝고 있는 동안은 그 것들도 이 땅을 밟고 있지 않을까.

난 새로운 길을 간다. 그 간의 낯부끄러울지 모를 경험담을 보고 발길을 돌렸을 지도 모를 분들에게 책임못질 사과를 같이 하며 호주의 경험담은 행여라도 어느날 이유없을 뒤척임으로 잠못이루다가 아직 일상에서조차 끈적거리는 지난 호주에서의 내가 떠오른다면 컴퓨터를 부팅할 것이다. 이 글로 마무리를 지으려고 했더니 연재를 시작하면서 계획했던 끝은 Do it again 이다. 하하. 또 기약없는 글을 올려야 겠군. -.-;

* 근데 말이야. 마지막을 좀 멋있게 하고 싶었는데 낙서가 되어 버렷다. 마음이 아직 안정이 되지 않아서 일꺼야. 아마도 말이야. 지애도 생각나고 마나미도 생각이 난다. 지애. 마나미. ^^; 참, 이빨 빠진 부분은 음..담에 담에... 정말 담에... 담에 하자. 담에 말이야.

'또가고싶다 > 호주somed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세점 근무  (0) 2010.07.19
down town 면세점  (0) 2010.05.10
무더운 희망  (0) 2010.04.27
Peers  (0) 2010.01.22
케언즈 사람들 3.  (0) 2010.01.12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