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스케치나 깜박이를 묻는 글에 대한 답변들이다.
뭐 항상 그렇듯이 어던게 좋냐. 이 정도의 질문글에 대한 답변이다.
어학기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에겐 도움이 될 듯.

워드스케치는 그림을 이용해서 단어를 연상하는 단어학습기입니다.
마치 영유아들에게 단어공부를 시킬대 오리그림에 "오리"라고 쓰여있는 것을
보여주면서 외우게 하는 것과 같은 이치지요.
영유아들에게는 세상의 모든 것들이 낯설고 신기하기 때문에
모든 것을 빨리 받아들입니다. 그래서 위와 같은 그림연상이 유용하지요.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그림학습보다는 문장으로 연상하는 식으로
공부하는 문장연상을 공부합니다.
이를테면 "judge"라는 단어를 연상할때 "재판관은 재판중에 항의하는 피고인을 저지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그래서 재판관과 저지를 연결하고 재판하다 뭐 이런 식으로 연상하는 것입니다.하지만 이 것도 한계는 있습니다. 소위 공부의 신이라는 서연고학생들이 이런식으로
단어를 외우지는 않았습니다. 쓰고 읽고 외우고 그 것을 틈틈이 공부하는 것이었습니다.
영어는 계속된 반복이 정도이자 정석입니다.
하프스터디는 반복학습법이라고 해서 단어와 뜻중에서 어느 한쪾을
먼저 보여주고 외우는 방식입니다.
즉, 강제적으로 하나만 보여주는 것이죠. 단어만 보여주거나 뜻만 보여주거나 말이죠.
하지만 이 단순한 방법도 실용신안등록을 받았습니다. 다른 단어학습기들도 그렇습니다.
특허등록이나 실용신안 또는 서울대출신개발 뭐 이런 식이죠.

 

지금까지 영어라는 과목이 만들어지고 수 많은 학습상품들이 만들어졌습니다.
일시적이었지만 폭발적인 유행을 만들기도 했고 비슷한 상품들이 수도 없이
만들어졌지만 한때였습니다. 그런 것들도 마찬가지로 특허 또는 발명, 실용신안 받은상품이며
서울대뿐 아니라 외국의 유명대학출신들이 만든 것들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꾸준하게 유용하게 이용되는 것은 없습니다.
왜 일까요? 바로 정석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어떠한 공부법도 쓰고 읽고 말하기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특히 어학은 더욱 그런 학습이 필요한 실용학문입니다.
마치 엠씨스퀘어가 좋은 성적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지만 모든 학생을 그렇게 해주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단어학습기를 가지고 열심히 한다면 효과를 볼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것이라도 흥미단계를 벗어나면 지루해집니다. 온라인 게임 해보셨죠?
온라인 게임조차도 흥미를 잃게 되고 결국 재미없어도 할게 없어서 하는 식이 되는데
공부가 과연 그렇게 될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의지와 노력입니다.
 

쏘니의 찍찍이나 qw-909se처럼 테잎을 이용해서 공부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인터넷을 뒤져보면 그런 어학기를 가지고 효과를 봤다는 후기들을 많이 읽을 수 있습니다.
3,4만원 밖에 안하는 상품이죠. 하지만 어학의 핵심인 반복재생, 발음비교가 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노력을 한다면 그런 제품들 가지고도 충분히 학습을 할 수 있으며 단어학습기는
종이에 쓰고 입으로는 외우고 머리로는 연상하는 학습법이 최고의 학습법입니다.
메모하는 습관의 중요성과 같습니다. 기억을 보조하고 더 강화하기 위해 씁니다.
단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모르는 단어만 따로 모아서 본인이 직접
수첩에 만든 단어장. 1000원도 안되는 단어장이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단어가 영어공부의 전부가 아닙니다. 단어를 넘어서세요.
단어는 짜투리 시간이나 짧은 시간에 집중적으로 외우고 그런 시간을
자주 갖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짜투리 시간을 이용하라고 하지요.
지금의 서연고에 가 있는 학생들이 단어학습기 없어서 영어단어공부를 못했을까요?
공부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지금 나와 있는 단어학습기의 기능들은 인터넷에
찾아보면 거의 비슷한 것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만들어져 있구요. 

 

최근엔 mp3를 이용해서 테잎이나 cd, 인강등까지 공부할 수 있는 mp3어학기도 나왔습니다.
자막을 만들어서 공부한다면 더욱 효과가 좋을 것입니다.
어학은 꾸준히 읽고 듣고 말하고 쓰는 것이 정석이자 왕도입니다.
100미터 단거리 승부로 볼 수 없는 장거리 레이스입니다. 

좋은 선택하시고 무엇을 선택하더라도 본인의 노력없이는 아무것도 없다는 것!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