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술을 너무 과히 먹었던 탓일까? 싸구려 포도주였지만 알콜 도수는 충분이 사람들을 만족하리 취기에 오르게 할 정도였다. 12도, 4리터에 약 12불정도. 참고로 호주는 포도주로도 유명하다. 관광코스 중에는 호주 포도생산 주산지견학이 있으며 포도를 직접 따는 체험이 포함 되어있으니 말이다. 그래서 포도따는 것도 돈이 되는 가보지만 난 포도를 딴 경험은 없다. 하지만 포도를 따면 돈도 벌고 그런 관광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까 생각을 해 본다. 하지만 워터 멜론, 쯔뀌니, 에그 토마토 등 그 외도 많은 과일들을 따 봤다. 장장 4개월가까이를 농장에서 보냈으니 말이다. 그 첫 시작이었던 번다버그와의 인연은 그렇게 우연한 소리에 무조건 택한 결과였다. 다이녹스라는 시내에 DYNOX서점이 있는 빌딩에서 버스 티켓을 살 수 있다는 말을 듣고 혼자 무작정 가 보았다. 사람들에게 "아 이머 스트레인저 히얼, 아임 루깅 훠~ "를 들이밀며 길을 묻고 잘 듣지 못해 같은 길을 수 없이 물어보고 DYNOX 서점에 들어갔다. 그 곳 윗층에 있는 투어 에이전시에서 버스 티켓을 구하기 위한 내 영어의 몸부림. 흐~,"아이 워너,아임 고잉 투 고투 번다버그. 번다버그. 아이 워너 바이 더 티켓" 귀를 쫑긋이 하고 그 녀의 질문에 대답을 했고 날짜는 앞으로 5일 뒤 아침. 23일 티켓이었다. 오늘이 18일. 그레이 하운드와 맥패커씨의 장거리 노선버스중 맥패커씨가 몇 불이 더 싸서 그 걸 택했다. 전부 그런 건 아니지만 보편적으로 맥패커씨가 그레이 하운드에 비해 싸다. 그리고 한 달전에 표를 끊으면 50%가 싸진다. 그리고 철마다 세일기간이 있는데 이 기간에 표를 사면 또 50%가 싸다. 그러니 장거리 여행자는 이 버스티켓 정보를 잘 구하기 바란다. 그 건 몇 백불을 버는 거다. 요소 요소에 티켓 에이전시가 있고 그 곳에서는 투어뿐 아니라 버스,기차표등을 예약할 수 있다. 그 곳에서 정보를 구할 수 있다. 그렇게 버스 티켓을 구하고 다시 털레 털레 두리로 돌아오면서 본 킹스크로스 입구의 코카콜라 입간판. 코카 콜라 한잔 마시고 싶다는 생각. 그냥 생각뿐이다. 콜라 한 잔에 1불이 넘는 상황에서 콜라를 먹는 다는 건 나에겐 사치!. 내가 콜라를 마시게 된 건 호주 입국 7개월째에 케언즈에서 마시게 된 것이 처음이다. 이제 모든 건 번다버그다.


이제 시드니를 즐겨보자. 10개월뒤쯤에나 호주 생활에 익숙해지면 다시 돌아오리라던 시드니를 즐겨보기로 했다. 하버 브리지를 건넜고 혼자 버스를 타고 물어 물어 어느 해변에서 담배 몇 개비를 폼나게 피기도 했고 서쿨러 키 록스라는 곳에도 가 보았다.  하지만 나에게 그렇게 근사한 감흥을 불러일으켰다거나 한국에 와서도 그 곳에서의 풍경을 근사하게 떠 벌리거나 시드니 오페라하우스가 그렇게 아름다울 수없었다는 등의 시덥잖은 소리는 하지도 않았다. 그 날 저녁 나는 내 각오를 놀러 온 지영이에게 애기 했다. 정말 기쁜 듯이 말이다. 그 앞날은 어떻게 될 지모르지만 당장의 목표가 정해졌다는 게 그렇게 뿌듯할 수가 없었다. 그런데 지영이는 스페인 레스토랑에 취직했다고 한다. 뜨~악! 머 더 이상 놀랄 일도 없다. 그 녀는 어딜 가든지 잘 해낼 아가씨였다. 어학실력에서 비롯된 건지는 몰라도 매사에 적극적이었고 자신감이 있어 보였다. 참 이 애기를 들려주면 알 수 있으리라.

아마 이 때쯤이었을 거다. 한국에서 한 아가씨가 왔다. 여대생이었는데 나 만큼 준비성이 없다는 생각! 아니 어쩜 너무 많은 준비를 해 왔다일까? 밥통을 들고 왔다면 믿겠는가? 그리고 그 녀는 옷가방이 정말 큰 가방. 내 베낭 두개의 용량은 될 법한 가방에 하나. 그리고 내 베낭만한데에 옷이 하나였다. 그런데 보여야 할 영어책자가 보이지 않는 것이 아닌가. 그렇다고 그녀가 영어를
잘 하는 것도 아닌데 말이다. 나와 비슷한 수준이었으니 말이다. 그런데 결정적으로 나는 외국인과 부딪쳤고 그 녀는 피했다. 아무런 준비도 계획도 없이 호주로 왔고 두리하우스로 왔던 것이다.
그런데 그 녀의 말로는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다는, 정말 한심스러움이었다. 그런데 지영은 부딪치면 된다며 3일간 그녀를 데리고 다니며 식당이란 식당. 그리고 일거리가 있을 만한 곳을 같이 다니며 일을 주선해 주었다. 훗날 번다버그에서 그 녀의 소식을 들었을 때 그녀는 어느 한국인 가정의 베이비 시터로 들어갔다가 3개월뒤 귀국했다고 한다. 결국 한국에서 준비해 온 만큼 가져간 것이었다. 그 날 저녁 새로 들어온 한국인 몇 명 그리고 마나미와 킹스크로스의 한 나이트에 놀러갔다. 일단 목표가 생기고 나니 마음껏 놀 수 있었다. 어느 나라에서 왔는 지 모를 사람들과 어울려 춤을 추었고 특히 마나미는 열정적으로 춤을 추었다. 무대도 양이 안 차는 지 무대 위의 또 다른 작은 무대로 올라가 춤을 춰대는 그녀를 보고 우리들은 눈을 휘둥그래 떴다. 정말 대단하군이란 생각을 하며 그 날만큼은 모든 걸 잊을 수 있었다. 나또한 한 막춤 하는지라 정신없이 춤을 추었다. 마나미가 올라오라고 할때는 스테이지 위의 좁은 공간으로 한국남자는 할땐 한다는 걸 보여준다는 치기에 쪽팔림을 무릅쓰고 흔들어댔다. 그 날 옷갈아 입고 온다던 지영이 들어왔는데 후우~청바지만 입던 그녀가 짧은 하얀 원피스를 입고 왔고 주위의 외국인들은 휘파람을 불어재꼈다. 그 녀도 처음이었던 나이트라 그랬는지 이쁘게 보이고 싶었는 지 화장을 했고 짧은 하얀 미니스커트를 입고 왔다. 그 모습을 보며 여자가 이렇게 달라질 수도 있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어쨌든 난 공연히 기분이 좋았고-어쨌든 그 날은 누구하고 싸움 붙어도 차라리 몇 대맞고 돈 벌고 싶을 정도로 기분이 좋았으니깐 (쿠~)-. 아마 내가 술에 취했나보다. 어쨌든 그 날은 너무 기분이 캡빵이었다. 조마조마 하게 보냈던 4일간을 보상받는 기분. 아니 악착같이 보상받고 싶었는지 모른다. 그 날은 몇 시간동안을 흔들었는 지도 모르겠다. 그 밤은 특별한 밤이었다.


'또가고싶다 > 호주somed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ar Manami  (0) 2009.02.10
호주의 장거리 노선  (0) 2009.01.21
영어로 잠꼬대?  (0) 2009.01.02
쥐길노무 워킹협회!  (0) 2008.12.31
난 적어도 내 자식에게는 나와 같은 고민을 갖게 하지 않겠다.  (0) 2008.12.22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