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타워를 언제 가 봤던가? 아. 지금은 남산N타워? 참 이름 참신하게 짓네.

너무 참신해서 의미가 무엇인지 가늠을 못하겠다.

 

정식명칭은 YTN남산타워이다. YTN이 인수를 했단다. 남산Y타워가 될 뻔도 했구나.

 

성환 할머니댁에서 찍은 리후사진.

 

해오름 극장에 차를 주차하고 여기에서 내려서 남산타워까지 올라간다.

 

정류장에서 본 한국자유총연맹 건물. 아... 저기서 친구놈이 돌잔치를 했던가?

좋은 동네에 있구나. 어용단체아닌가. 먹고사는 법도 다양한 것 같다.

 

버스를 타고 한 정거장 가서 내린 곳에서 찍은 사진.정류장에서 다시 조금 더 올라가야 한다.

 

올라가니 해치가 있다. 리후가 무섭단다. 아이들 눈에는 낯선가 보다.

 

봉수대에서 찍은 사진.

 

중국인 관광객이 특히나 많이 왔다. 하긴 이 곳에서 찍은 드라마가 많다보니 대중적인 인기가 있겠지.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몇 가지 것들이 있다. 제기차기도 있고 화살을 집어넣는 것도 있고 말이다.

제기차기가 제일 나은 듯 한데 제기심이 빠져서 힘이 없다.

 

아이들에게 이런 놀이는 좀 알려주고 싶은데 말이다.

 

N서울타워(엔서울타워, N Seoul Tower, Nソウルタワー)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용산동 2가 남산 공원 정상 부근에 위치한 관광 및 전파 송출용 탑이다. 1969년에 착공하여 1975년 7월 30일 완공되었다. 높이는 236.7 미터, 해발 479.7 미터이다. 전망대에서 서울 시내 전역을 내려다 볼 수 있으며, 맑은 날씨에 찾는 관광지로 잘 알려져 있다. 남산에 있어서 남산타워라고도 불린다. 행정안전부에 등록된 정식 명칭은 "YTN서울타워"이다.[1]

탑이 세워진 곳은 원래 조선신궁이 있었던 자리로, 철거하면서 공터로 있다가 안전기획부 청사 등이 세워지면서 같이 세워진 것이다.

 

연혁

조선 시대, 남산 팔각정 옆에는 봉수대가 있었다. 1961년 12월, 남산에 전파송신을 위한 75m 탑이 세워졌고,[2] 이어서 세워진 송신탑들이 봉수대의 위치를 차지했다.

1969년 12월, 이들을 대체하기 위해 남산의 현재 위치에 종합송신소를 위한 220m의 송신탑을 세울 계획을 민방협에서 발표하였다.[3] 당시 3개 민간방송의 합작 투자로 설립된 남산타워는 총 233m, 해발 고도 490m로 동양에서 가장 높다고 선전되었다.[2]

남산타워는 건축가 고 장종률씨가 설계한 작품으로 내부 시설은 갖추어지지 않은 채로 1971년 12월 3일에 완공되었고, 1975년 8월까지 3층의 전망대와 방송국 송신실, 박물관, 공개홀, 기념품점 등이 들어섰다.[4] 완공 후 체신부에서 인수하여 전망대 사용을 금지하다가 1980년 10월 15일, 처음으로 일반에 개방하였고,[5] 이후 서울의 명소로 자리잡았다.

뉴스 전문 방송국 YTN1999년 12월, 체신공제조합으로부터 인수하였다. 2005년 4월 YTN이 CJ그룹 산하 CJ엔시티에 개·보수 계약을 맺었고, 그 해 12월 공사가 완료되어“서울타워”에서 “N서울타워”(정식 이름은 “YTN서울타워”)로 이름을 바꾸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1]

[편집] 시설

전파 송출용 시설뿐 아니라, 전망대, 식당, 전시관, 기념품점, 카페 등이 설치되어 있다. 전망대 부분에 위치한 식당은 바닥이 48분마다 360°회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 T1: 뷔페식 한식당 '한쿡'이다. 이곳에서는 서울 시내까지만 보인다.
  • T2: 아날로그 전망대, 하늘 화장실, 하행 엘리베이터가 있다.
  • T3: 디지털 전망대, 상행 엘리베이터가 있다.
  • T5: 양식당이며 이곳에서는 개성과 인천의 관측도 가능하다.특히 이곳은 48분당 한바퀴를 도는 형태로 되어있다.

[편집] 층별 구성

N서울타워의 층수는 P0, P1, P2, EZ, T1, T2, T3, T5로 되어있다. P는 플라자의 약자이며 출입구와 약간의 상가로 구성되어있다. EZ는 익스프레스 존의 약자이며 흰색 기둥부분을 가리킨다. T는 타워의 약자이며 전망대와 스낵코너, 그리고 식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