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수입했던 것인지 이렇게 쌓여있다. 세어보니 얼추 27박스가 넘는다.

대한민국에 이렇게 새를 키우는 사람이 없다니, 

이마트에 가도 애완용품마트에는 살아있는 새들이 있는데 말이야.

하긴, 물고기가 더 많더라만,


하긴 이 물건을 수입할 때 시장조사도 제대로 하지 않고 단지 싸다는 이유로 구매를 덜컥했으니

참 웃긴다. 그 것이결국 이러헥 부메랑으로 돌아온다. 창고이 한 켠을 차지한 채 애물단지가 되어버렸다.


지난 몇 년간 수입업무를 하면서 몇 번의 실수를 했으면서도 ㅎㅎ 계속이다. 뭐 크리티컬하진 않지만

다 이런건가? 다른 이들도 그런거야? 뭐 애길 하지 않으니 알 수가 있어야지.



실수라는 것은 한 두 번에 그칠 것 같다. 그런걸까?

상품하나를 수입하자면 그 시장을 파악해야 하고 시장의 생태계를 파악해야 한다. 그 약육강식의 세계를

깊이 들여다 보고 그 세계에서 나의 자리가 있는 가를 알아내야 한다. 나의 위치를 파악해야 한다.

그리고 경쟁력을 가질 수가 있는 무기를 장착을 해야 한다. 상품으로 말이다.


그러나 나는 단순하게 생각을 했다. 너무나 저렴한 가격에 그 정도면 충분한 경쟁력이 있을 거란 생각에

말이다. 내가 간단하게 결정을 내릴 수가 있다면 이미 나의 적들은 그 이상으로 파악을 했을 것인데

나는 간과했다.


그런데 매번 신상을 가져올 때 그런 과정을 거쳐야 함에도 쉽게 생각할 때가 있다. 어떤 면에서 여유가

생겨서 긴장이 풀려서인지 ... 쉽게 생각했던 거지.

다행인 것은 이런 실수의 영향을 최소화되는 것은 소량구매에 따를 때라는 것이다. 물론 대량구매를

할 때는  심사숙고를 하지 않을 수가 없다. 그래서 실수가 잊을만 하면 생기는 지도 모르겠다.


뭐 그래도 지금까지 잘 살아왔으니 그 것으로 크게 고민하지도 연연하지도 않는다. 난 그 이상으로

잘 해 왔으니 말이다. 그러니 지금 이런 글을 남기는 것이겠지.


이젠 욕심이 많이 줄어들었다.

나이가 들어서일까? 꼭 나는 ~~ 해야겠다 라는 생각보다는 이제는 뭐 이 정도면,...

인생 뭐 있어? 이젠 좀 쉬엄 쉬엄 하자. 뭐 이런 거?


무엇이 정답인지는 아직도 모르겠다.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