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구타유발자들이 많아서 그런가?
새벽에 TU를 통해서 이 작품을 보게 되었다.
제목부터 범상치 않은 이 작품이 내 놓은 캐치프레이즈.
"낯선 사람의 친절을 조심하라"
성악교수와 제자, 그리고 시골건달들과 교통경찰.
등장인물은 몇 안되지만 그들의 연기는 영화의 시작부터 끝까지
현 사회를 딱히 정의할 수 없이 묘하게 비틀어서 투영해주며
가슴을 두들긴다. ,
특히 조연인 이문식과 오달수는 영화배우란 어떤 사람인가를 온 몸으로 보여주었다.
이죽거리거나 얼렁뚱땅 넘어가너가 혹은 뱉어내거나 그 표정하나 하나가
영화판전체에서 꿈틀거린다고나 할까? 영화에서 정상적인 모습?으로
보여지는 사람은 성악교수와 제자뿐인데 이들은 구타유발자들의 모습으로
왜곡된 사회를 보여준다.
과다한 친절과 친근함에는 범상치않은? 목적이 있다.
그들만의 체계와 규칙에서 낯선 모습으로 보여지는
두 명의 연기는 영화전체를 새로운 체제로 편입시키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결국 두 명은 기회주의와 짐짓 점잖은 척 양면성을 띄거나 건전한 사고를 보여주고자
하지만 결국 그들은 목적이 있었다.
하지만 그런 평범한 이들의 협상에 범상치 않은 이들이 끼어들면서
이들은 구타유발자가 된다.
한석규. 말해 무얼 하리.
대한민국 영화계의 보물아닌가.
요즘 확~뜨는 작품을 못만나는게 아쉽지만 가끔 스크린에서
그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은 대한민국 영화가 살아있음을 느끼게 해 준다.
마지막 한석규의 말이 가슴을 친다.
"때린 넘은 경찰이 되었고 맞은 놈은 계속 맞는다."
대한민국의 현대사가 오버랩되는 오바의 순간이었다.
대한민국엔 구타유발자가 너무 많아.
새벽에 TU를 통해서 이 작품을 보게 되었다.
제목부터 범상치 않은 이 작품이 내 놓은 캐치프레이즈.
"낯선 사람의 친절을 조심하라"
성악교수와 제자, 그리고 시골건달들과 교통경찰.
등장인물은 몇 안되지만 그들의 연기는 영화의 시작부터 끝까지
현 사회를 딱히 정의할 수 없이 묘하게 비틀어서 투영해주며
가슴을 두들긴다. ,
특히 조연인 이문식과 오달수는 영화배우란 어떤 사람인가를 온 몸으로 보여주었다.
이죽거리거나 얼렁뚱땅 넘어가너가 혹은 뱉어내거나 그 표정하나 하나가
영화판전체에서 꿈틀거린다고나 할까? 영화에서 정상적인 모습?으로
보여지는 사람은 성악교수와 제자뿐인데 이들은 구타유발자들의 모습으로
왜곡된 사회를 보여준다.
과다한 친절과 친근함에는 범상치않은? 목적이 있다.
그들만의 체계와 규칙에서 낯선 모습으로 보여지는
두 명의 연기는 영화전체를 새로운 체제로 편입시키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결국 두 명은 기회주의와 짐짓 점잖은 척 양면성을 띄거나 건전한 사고를 보여주고자
하지만 결국 그들은 목적이 있었다.
하지만 그런 평범한 이들의 협상에 범상치 않은 이들이 끼어들면서
이들은 구타유발자가 된다.
한석규. 말해 무얼 하리.
대한민국 영화계의 보물아닌가.
요즘 확~뜨는 작품을 못만나는게 아쉽지만 가끔 스크린에서
그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은 대한민국 영화가 살아있음을 느끼게 해 준다.
마지막 한석규의 말이 가슴을 친다.
"때린 넘은 경찰이 되었고 맞은 놈은 계속 맞는다."
대한민국의 현대사가 오버랩되는 오바의 순간이었다.
대한민국엔 구타유발자가 너무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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