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하다가 돌아본 나의 집. 작은 빌라지만 나와 와이프 짱이, 그리고 리하와 리후가 아침을 맞이하는 곳이다. 어쩜 홍제동 전셋집이 별 문제가 없었다면 전세생활을 더 오래할 수 있었을 지도 모르겟다. 사실 집을 소유하자라는 욕망은 별로 없었던 터였으니 말이다. 그런데 그 집에서의 좋지 않은 기억은 계약기간은 끝나지 않았지만 빨리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기 위해 알아보다가 결국 돈 좀 더 보태 사버린 것이다. 어쩜 계획적이지 못한 이유일 수도 있다. 이 빌라의 사람들은 모두가 잘 어울린다. 얼마전엔 옥상에서 삼겹살파티를 하기도 했다. 무엇인가를 같이 할 수 있는 사람들. 그래서 서로가 보면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인사를 나눈다. 요즘 세상에 어쩜 공연한 참견이 될 수도 있는 것들을 나누기도 한다. 전에 있던 빌라와는 또 다른 이웃들이다.

 

 

 

 

편안한 햇살이 내리는 창문으로 놓여진 컴퓨터를 두고 작업을 하다 기지개라도 한 번 펴보면서 이 집이 내 집이구나 라는 하릴없는 생각이 지나간다. 작은 행복이다.

 

리후와 리하가 뛰어놀기엔 좁은듯, 이 아이들에겐 보다 넓은 곳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이 거실을 돌아다니는 아이를 보면 미소가 지어진다. 이 집이 너의 집이란다.

 

이마트도 가까이 있어서 좋고 조금 더 걸으면 시장이 있다. 조그만 소공원도 있어 리후,리하와 함께 놀아줄 수 있어 더욱 좋다.

 

집이라는 것이 분명 영구적이지 않고 더구나 최근에 지어지는 빌라들의 경우 2,3개월이면 뚝딱 지어짐에도 불구하고 그 것이 마치 평생 나의 삶에 영향을 미칠 내구성을 가진 착각을 가지게 한다. 그 어떤 내구재보다도 비싼 가격을 치루는 집임에도 불구하고 살 때는 집의 소용보다는 다른 가치로 구매하게 된다. 컴퓨터를 살 때도 내가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게 되는데 집은 어쩔 수없이 내가 맞춰가야 한다고나 할까? 나도 이 집에 점점 맞춰가고 있는 듯 하다. 글쎄, 이 집에서 몇 년을 더 살지 모르지만 가끔 우리 아이들이 이 동네에서 어떤 추억을 만들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 어릴때 동네에 대한 많은 추억이 있었으니 말이다.

 

김현철의 "동네" 처럼 말이다.

 

'心身FREE > 심신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에서 손세차하기  (0) 2012.06.19
무작정 떠나본 강릉 경포대  (0) 2012.06.18
지금이 여름인가? 아..여름 감기.  (0) 2012.05.21
번지점프는 식상하다. 익스트림 점프  (0) 2012.05.18
금연 2일차  (2) 2012.04.21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