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4/07 03:19

10대에서 20대에 이르는 엄지족들 또는 30대초반의 N세대, 또는 P세대들.

이들은 무엇으로 움직이는 걸까?

수 년간 이들과 어울리고 또 이들을 알아보고 조사하면서도 늘상 다가오지 않는

대답은 마치 굴려도 굴려도 내려오는 시찌프스의 바위인지도 모르겠다.

만화같은 드라마에 열광하면서 다빈치코드와도 같이 치밀한 또는 난해한 소설에

중독되기도 하고 명품에 눈독들이면서도 감성이 소구되지 않는제품엔

철저하게 합리적으로 최저가를 찾는다.

3,4년전 쯤에 퓨전이라는 트렌드를 기억한다.

동양의 맛과 서양의 멋이 어우러지고 고급의 품위와 저급의 편안함이 함께 하며

마치 모든 것이 합쳐질 수 있는 양 많은 것들이 합쳐졌던 것을 기억한다.

그 많던 퓨젼은 어디로 가고 이젠 하이브리드에 컨버젼스다.

fusion [fjún] n.
1
용해; 융해, 융합, 통합; 용해
the ~ of metal 금속 용해
the heat of ~ 융해열
the point of ~ 융점, 융해점
2
물리원자핵 결합[융합](opp. fission)
nuclear ~ 핵융합
3
연합 ((정당당파 )), 합동, 제휴; 연합, 연합 (합동 정당)
a ~ administration연립 내각(《coalition cabinet)
4
음악】 퓨 ((재즈 음악))
~ist n.

hybrid [háibrid]L집돼지 멧돼지 에서n.
1 (
동식물) 잡종, 이종()
2
튀기, 혼혈아
3
혼성물
4
언어종어 ((서로 언어방언에서 유래 요소 ))
a.
1
잡종
a ~ animal 잡종 동물
2
혼성
a ~ culture 혼성 문화

convergence, gency [knvdns(i)] n. (pl. gences; cies)
1
점차 으로 집합; 집중(opp. divergence)
2
집합점
3
수학수렴(); 【생물수렴 현상, 근사 현상; 집합(), ()

 

트렌드라는 것이 일시적인 유행보다는 사회전반적인 영향을 미치는 지속성이 강하지만

기실 트렌드라는 것이 만들어지는 측면도 없지 않아 있다. 웰빙이라는 것도 모잡지사에서

미국의 로하스(Lo-Has)를 소개하면서 웰빙이라는 말을 갖다 대었던 것처럼 말이다.

제일기획에서 P세대를 만들었지 아마? 엄지족은 또 누가 만든 것인가.

일각에서 이는 유행이란 것을 수면위로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는 것은 언제나

기삿거리또는 무언가를 찾는 매스미디어 또는 황색언론의 임무?가 아닌가.

요행으로 그 것이 트렌드로 자리 잡기전까지 얼마나 많은 후보군들이 탈락했을까.

그런데,

그 꺼리들 중에서 될 성 싶은 떡잎을 잡아낼 수 있는 능력이 미미하다.

된다하는 생각으로 뒤늦게 뛰어들어 안된 사람들이 주위에 흔한 것도 아닌데 말이다.

그런 위험을 감수했던 사람이 주위에 없어서인가?

스팸으로 또는 정보지에서 그리고 옥션이나...여기 네이버의 메인에 떠있는 상품들을

보면서 점쳐본다. 이 건 되겠다. 아.. 이 건 디테일이 약하다. 이 건 이 곳보다는 저기에서

프로모션 하면 괜찮을 텐데... 어? 내가 찾던 건데... 연락해 볼까.

지금까지 해 왔던 마케팅(나의 착각 또는 자만?)은 마케팅이라 부르기엔 너무나도

초라한 지식과 행동의 결과다.

지금의 성장의 한계를 벗어나려면 나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

 

미국의 교육완구수입사 대표 만나다.

앗!! 감이 온다.

매번 했던 말 똑같이 되풀이 되다.

장사밑천이다.

내 방에서 바보되다.

으......

感은 오는데 狀이 없다

지금 몇 시야... 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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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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