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기울여 보면 가슴 적시는 사연이 있다. (없는 사람 없다.)


나문희씨의 연기력도 연기력이지만 이제훈의 연기력은 참,

파수꾼을 보고 참 가슴 아려오는 무엇이 있었는데 역시라는 찬사밖에 나오지 않는다.


웃음과 더불어 저런 사람 있지라는 주변의 일처럼 자연스럽게 흘러가며 미국에서의

에피소드까지 심장박동처럼 규칙적이다. 연기자의 연기가 관객을 빨아들일 수 있도록

흡입력을 발휘하려면 이런 연출력과 시나리오가 우선 되어야 할 것이다.


주연부터 조연까지 잘 짜여진 시나리오아래 깔맞춘 연기는 관객에게 울림을 준다.

한 편의 멋진 드라마, 가슴 아리는 내 주변의 이야기로 다가온다.


첫 장면에서 비내리는 어두운 밤에서 묘령의 남자가 무언가를 하는 것을 바라보는 사람의

씬으로 시작하는 영화는 예사롭지 않은 느낌이었다. 이 씬은 나문희씨가 주변 시장 상인들과의

갈등을 해소하는 중요한 장치로 재등장하게 된다. 이 것처럼 영화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작은 에피소드들이 영화의 요소 요소에 배치되면서 시나리오를 든든히 받쳐주는 서까패같은

역할을 한다. 그래서 보면서 장면 장면마다 자연스럽게 떠 오른다.


뉴스를 통해서 많이 들어봤지만 쉽게 행동할 수 없는 위안부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을...사실 해 보지는 않았다. 그런데 이런 영화를 많이 보고 그 것이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의사표현일 것이다. 작은 관심이지만 만약 이런 영화가

천만을 돌파한다며 국가가 갖는 책임감도 만만치 않으리라. 또 일본에서도 아무렇지도

않게 간과할 수도 있겠지만 이런 일(관객동원)이 있었다는 것쯤은 알게 되지 않을까.


아이캔스피크는 일상에 있는 사람들과의 대화이고 관심이다.

그리고 위안부 문제에 대한 의사표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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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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