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이라 그런지 아이스크림 먹다가 흘리고 초코렛먹다가 녹아서 흘리고 날이 더우니 옷도 함께 지저분해진다. 쩝.
바깥에서 술한잔 하는 기회도 점점 많아져서 더욱 이런일이 다반사. 나만그런가? 흡.

하얀 와이셔츠를 입고 음식을 먹다보면 김칫국물이 옷에 묻어 낭패를 보기 쉽다. 이럴 때 양파를 이용하면 쉽게 국물자국을 뺄 수 있다. 우선 김칫국물이 묻은 자리를 물에 담가 국물을 뺀 다음 양파를 잘개 썰어 즙이 나오도록 다져서 이 즙을 자국이 난 자리 앞뒤에 골고루 펴서 바른다. 그 다음 천을 말거나 뭉쳐서 하룻밤을 재운 후 비누로 빨면 된다.


커피자국 없애는 법
커피 등을 옷에 흘린 직후에는 수용성 얼룩이므로 물이나 중성 세제로 충분히 지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옷감이 견, 울 등에 생긴 얼룩이 깨끗이 빠지지 않은 때는 표뱍재를 써야합니다. 표백제를 섭씨 40-60도의 미지근한 물에 희석해 얼룩진 곳을 30분쯤 놔둬야 합니다. 얼룩이 희미 해지면 부드럽게 비벼 털듯이 흔들어 주고 뒷처리를 하면 됩니다.

초콜렛자국 세탁
인터넷으로 검색하다가 보니 벤젠???
어제 묻는 초콜렛 자국을 쩝. 벤젠이라.. 세수비누가 있길래 빨리 해보자 해서 묻히고 지우니 쩝 세탁완료.

우유,아이스크림,립스틱
알콜로 닦아낸 다음 비눗물로 세탁한다.

볼펜얼룩은 천에 알콜로 적셔닦거나 물파스를 바른 다음 비눗물 세탁

그런데 최고는 그 자리에서 


바로 비누에 씻어도 효과가 


탁월하다는 것. 바로 즉시!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