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이가 아침부터 마플을 보냈다. 띵띵띵띵...뭔가 해서 보니 보내온 사진들.

문제가 있으면 확인해 달라는데 보니 지하방이다. 하, 어제 달걀 받아왔다고 해서 나는

어디 마트에서 무엇을 사고 받은 건지 알았더니 지하방.

하긴 지금도 마트라고... 하긴 오픈 직거래 마트라고 쓰여졌으니 이마트와 같은

그냥 마트인줄 알았나 보다.

그래서 그냥 오라고 전화를 했는데 전화기 너머로 들리는 마이크소리. 누군가

열심히 홍보를 하는 모양이다.


가깝지도 않은 거리다.


이거 들고 지금 앉아 있는건가.




동네 할머니 한 분도 같이 만났다고 하던데... 왜 이리 웃음이 나오지?

이제 짱이도 아줌마의 길로 들어서는 건가? ㅋㅋ


마플이 왔다. 짱이 보낸 메세지.


"하늘 위에 더러는 돈이 그만하야지"

"하늘 위에 더러는 돈이 그만하야지"

"하늘 위에 더러는 돈이 그만하야지"


검색을 해 보니 이런 글이 있다. 그나저나 정말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실텐데...


나의 민원내용
민원제목700만 노년소비자층을 대상으로 효도관광, 홍보관, 지하방, 체험방, 방문판매등 사기판매 
민원내용보기

최근 경기침체로 인하여 신체적. 심리적으로 취약한 계층인 700만 노년소비자층을 보호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이러한 취약점을 이용하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효도관광, 홍보관, 지하방, 체험방, 방문판매, 다단계등을 운영하는 일부 악덕업자들의 부당한 판매행위가 빈발하고 있고, 보이스피싱, 공무원사칭, 장기요양보험 대리신청등 사기행위가 극성을 부리고 있는 이때 이제는 자발적인 감시활동을 통하여 궁극적으로 고령화 사회에서 노인들이 소비의 주체로서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취지로서 건전유통의 공익성을 해치고 건전한 소비자의 권익을 해치는 중대한 범죄행위자들을 공공기관과 연계하여 추방시켜야합니다. 

한국노년소비자보호연합(한노연)은 노년소비자보호를 위하여 다음 사항의 실천을 정부에 강력히 촉구한다. 
=== 우리의 바램 === 

첫째, 정부는 노인을 대상으로한 불법적이고 부당한 판매행위를 근절시킬 대책을 강구해야한다. 
둘째, 정부는 심리적 취약계층인 노년소비자들의 피해를 구제해 줄 제도와 장치, 그리고 기구 설립 등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한다. 
셋째, 정부는 노인을 단순한 복지수혜의 대상으로 규정짓지 말고 노년생활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처우개선책 마련을 최우선 정책으로 펼쳐야한다. 
넷째, 정부는 노년소비자 교육 강화, 상담 및 홍보기구 설치, 상품표시 및 안내제도 개선 등 정부차원의 정책을 마련하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과 노인복지법 등 관련법령의 제정 및 개정에 적극 나서야한다. 
다섯째, 정부는 노년소비자를 보호할 수 있는 전문 민간단체를 적극 육성하고, 이들이 사회운동적 차원에서 실버산업의 개선․보완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해야한다. 

2009년 8월 10일 

한국노년소비자보호연합 (www.silver112.com) 

상임대표 : 제재형 

공동대표 : 김길자·김무원·김성영·이근호·이무영·이화수 



'가족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물장어 대짜 3마리!  (0) 2013.07.09
이 이야기는 실화입니다.  (0) 2013.07.05
자전거 타이어 안쪽에서 빵구가?  (0) 2013.05.16
리후리하  (0) 2013.01.31
환상의 하모니  (0) 2013.01.05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