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김기덕을 알게 된 건 섬이라는 영화여서였을까?

지금까지 살아옴에 있어서 예술이라는 것은 크게 나에게 다가오지 못해서

그저 삶이 예술이다. 라고만 자위하고 내눈에 들면 그뿐 이라는 생각이었다.

역시 어려웠다.

그런데 한 가지 알게 된 건 언제부터인지 몰라도 그냥 느껴라.

너가 보는대로 해석하고 느끼는 대로 사유하고 그 저 그 뿐.

섬이라는 영화를 보면서 내 안에 깃드는 건 외로움의 갈증

해안선을 보다.

영화내내 전율의 집착. 무거운 바위가 위에서 짓눌리는 것도 모른체

그 틈새를 기어가는 혹은 걸어가는 개미의 발걸음

나쁜남자를 또 본다.

세상이 나쁘다.

 

그리고 봄,여름,가을,겨울 그리고 봄

러닝타임 내내 아름다운 사계의 모습이 가리는 것은 인생은 외로움

이게 아닐까?

집착은 외로움에서 깃드는 것 아닐까?

사람은 어절 수 없이 외로움 아닌가.

동자승이 물고기에, 개구리에, 그리고 뱀에 돌을 매단다.

나도 어릴때 같은 반 아이에게 못된 짓을 한 기억이 난다.

친하고 싶은데, 같이 말하고 싶은데 왜 그런 짓을 한 걸까.

김기덕은 인간내면을 날카로운 비수로 그어댄다. 때론 부드럽게, 때론 강렬한 몸짓으로,

잊고 싶었던, 아니면 잊혀지는 기억에 생채기를 내어 망각의 수면위로 끄집어 올린다

 

나도 가끔은 이런 영화를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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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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