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를 하지 못했다. 일 년 가까이. 우~~~ 내가 미치미치. 쩝. 흠흠.

사연은 그렇다. sm5를 작년 9월경 구매했으니 그 때 설치했던 아이나비 네비게이션. 쩝. 그래도 3D최신형이었다. 그런데 자동차도 이 버튼이 무슨 기능, 히터는 어떻게 켜야하는지 잼병인 사람에게 아이나비 업그레이드는 언감생신. 뭐 가까운 회사 왔다 갔다 할 때 보니 별 문제가 없길래 그냥 쓴 것이다. 지금까지 아니 일주일 전까지 말이다. 작년 한 참 자동차에 대해서 이 것 저 것 공부?를 할 때 네비게이션도 업그레이드를 해야지 하면서 들어갔던 아이나비 홈페이지.

아이나비http://www.inavi.com/

그리고 업그레이드를 위해 정보를 찾아보니 왜 이렇게 어려운 지, 우선 제일먼저 알아야 할 것이 메모리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하는 것이다. 매립을 하지 않았다면 바깥의 본체에 있으니 거기에서 메모리카드를 빼와도 되고 아예 기기자체를 빼와도 아주 쉽게 처리가 된다. 하지만 매립의 경우 메모리카드가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 ㅎㅎ 그 위치를 저번 달에서야 알았다. 우.. 험난하다. 가시밭길이다.  쩝. 그렇다. 고백하건데 본네트도 한 달 지나서 열었다. -.-;; 어쨌거나 막상 업그레이드를 해 보니 쉽다. 아주 쉽다. 졸라 쉽다. 아이나비홈페이지에 본인의 네비게이션을 등록을 하면 그 기기의 지도가 업그레이드가 되면 바로 알려준다.

그런데 치사하게 3D같은 경우 1년에 2만원인가 돈을 받아 먹는다. 흠.. 기기 팔아먹고 네비 업그레이드 하면서 돈 받아먹고 꿩먹고 알먹고 기세가 등등하다. M$보다 더 수익성 좋은 것 아냐????

 

http://www.inavi.com/Upgrades/Info/AutoSmartUpgrade

 

내 기기는 업그레이드가 되었기에 최신상태라는 메세지를 보여준다.

 

 

 

 

 

 

일단 아이나비 매니저를 설치한다.

 

설치가 되면 아이나비매니저 아이콘이 생긴다.

 

아이나비 매니저를 실행한 모습.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온다.

 

그런데 이렇게 인식을 못할때가 있다. 속터지는 거다.

이 때는 SD카드를 USB포트 여기저기에 꽂아본다. 컴퓨터 껐다가 켜보기도 하고 말이다. 어찌되었껀 설명할 수 없는 이유로 저렇게 나왔고 위의 조치를 통해서 설치를 시작하게 되었다.

 

SD카드를 인식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을 자동으로 다운로드한다. 이게 시간이 꽤 걸린다.

 

다운로드를 받게 되면 이렇게 설치를 해 나간다.

 

끝난 줄 알았지? 천만의 말씀이다. 문제는 또 발생한다. 불행은 연속적으로.. 화끈해서 좋다니까. 쩝.

 

고민고민을 하면서 짱구를 굴리다가, 그래. 업그레이드 화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아예 몽창하자. 그러니까 포맷과 같은 의미로 말이다. 그래서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화일을 몽창 다운 받는 업그레이드를 선택을 했다.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보게 된 것이다. 그런데 뭐 하고 보니까 또 별 것 아니다. ㅎㅎ 이 것을 일 년 가까이 끌어온 것이다. 에구구. 모한거시여~~

 

원래 들어있던 아이나비 메모리 8G TF카드.

 

내 차의 경우 운전석 핸들 아래에 이렇게 살포시 자리잡고 있다. 쩝. 왼쪽은 정체불명의 usb포트. 그리고 오른쪽에 tf카드가 자리잡고 있다. 그런데 이게 빼기가 그리 쉽지 않다. 하여간 잘 빼야 한다.

tf카드를 빼기전에 네비와 연결된 선을 뽑자.

뽑게 되면 아래처럼 뭐 메모리가 없으니 작동하기 싫다는 네비의 꼬장을 보게 된다.

 

업그레이드를 하고 다시 역순으로 tf카드를 꼽고 연결을 하면 아래와 같이 또 설치를 한다고 한다. 그러니까 컴퓨터에서 한 것이 끝이 아닌 것이다. 이게 또 시간이 한 참 걸리니까 시동걸로 가까운 곳으로 드라이브를 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1.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아~~ 네비 처음 발견했을때 sd카드는 어딨냐고 물어봤어야 했었다.

 

2. 업그레이드 하는데 어려운 점은 없었나?

; 아이나비 홈피 그다지 친절하지 않더라. 짱구굴리느라 애먹었다.

 

3. 업그레이드에 애먹는 유저에게 하고 싶은 말은?

; 하고 보니 쉽다. 어쨌거나 해야겠더라. 안 하면 불안하다. 믿는 건 네비인데 말이다. 해랴. Right Now.

 

아~ 여담으로 어느 휴계소가니까 업그레이드 해주면서 만원씩 받드라. 추천 한 방씩 부탁! 만원짜리 추천 ^^

블로그 이미지

bundy

아나키스트이기보단코스모폴리탄리영희선생이그러더라추구하는건국가가아니라고진실이라고말이야그울림을가슴깊이가지고있는데그게참참쉽진않아진실을위해넌무엇을할수가있냐진실이뭐야.

,